생강차 효능 겨울에 생각나

Posted by 비알레띠
2018. 11. 23. 18:56 건강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면서 주변에도 감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저 역시도 목이 따끔거리며 아프기도 했다가 코가 막혀서 잠잘 때 고생하기도 하며 전형적인 감기증상을 보이고 있네요. 어릴 때 감기기운이 있으면 엄마가 생강차 한잔씩 끓여주곤 하셨는데 어른이 된 지금도 가끔은 엄마 생강차를 먹으면 빨리 감기기운이 가라 앉는 것 같습니다. 



생강차 하면 겨울에 많이 떠오르는 이유 중 하나도 목감기나 기관지염에 생강차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몸속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증진시킴으로써 몸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물론 감기가 심하게 걸렸을 땐 약을 복용하는 것이 맞지만 초기에는 생강차를 먹으면 확실히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를 꾸준히 드시는 분 들 중에 다이어트 효능을 기대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 예방도 되고 더불어 복부 팽만감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생강차 효능으로 진정효과도 빼놓을 수 없지요. 스트레스를 받을 때 편두통이 올 경우 생강차를 먹으면 진정효과로 인해 두통이 조금은 완화된다고 하네요.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이나 공부 때문에 힘들어하는 수험생에게 좋습니다. 




생강차 부작용은 생강 자체가 맵기 때문에 위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많이 드시는 것보다는 하루 한잔정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차 효능과 부작용 정리해 봤는데, 가볍게 한잔씩 내 몸을 생각하며 겨울에 꾸준히 드시면 감기 예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 받을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