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즐겨먹던 홍시 효능과 칼로리, 알고 먹으면 0칼로리!

Posted by 비알레띠
2018. 11. 30. 15:34 건강



홍시를 정말 좋아하는 집에서 태어나서 찬바람이 불면 순천에서 대봉을 한박스 주문해서 먹는데요. 차가운 곳에 신무지 덮어서 나두면 순차적으로 한개씩 홍시로 변해서 긴 겨울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우리나라에서 나는 과일 중에 개인적으로 홍시와 배, 두 과일은 세계적으로 내어놓아도 으뜸인것 같아요. 



이렇게 맛있는 홍시, 칼로리까지 낮은 과일 중에 하나라는거 알고 계셨나요? 홍시는 100g당 66칼로리 라고 하는데요. 홍시 한개당 200~250g 정도니깐 대략 165칼로리 정도 입니다. 홍시 하나 먹으면 포만감이 있는데 생각보다 홍시 칼로리는 낮네요. 다만 홍시의 부작용(?)이 변비가 올 수 있습니다. 평소 변비로 고민하는 분들은 많이 먹으면 안될거 같아요. 디오스프린이라는 탄닌 성분이 떫은 맛을 내는데 이 성분이 변을 단단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런 변이....



그렇지만 이렇게 맛있는 홍시 안먹을 순 없으니 홍시 효능 위주로 기억하면 좋겠죠. 음식을 즐긴다고 모든 효능과 부작용이 작용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내가 좋아하는 음식을 잘 알고 먹는다는 생각으로 봐주세요. 그럼 홍시 효능 갑니다. 



1. 눈에 좋다

홍시는 평소 눈이 피로한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홍시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눈의 망막 세포조직이 이 두성분으로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2.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홍시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박테리아나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이 있다고 해요. 타닌은 숙취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감기 예방에 좋다

홍시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A 가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어지럼증 극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제가 효능 관련 글을 쓸때 가장 주의하는 점이 음식은 음식으로 즐기자 인데요. 음식으로 아프지 않고 모든 건강에 도움을 주었으면 아픈 사람 한명도 없을거에요. 다만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 어떤 성분을 가지고 있고 그 성분이 건강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고 먹으면 음식이 더 맛있게 느껴진다고 생각해요. 음식을 좀 더 재밌게 즐기는 방법으로 효능을 봐주셨으면 합니다. 이상 홍시 효능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