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월급, 실제로는?
요양보호사 월급, 실제로는?
요양보호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아픈것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네요. 내가 아팠을때 내 옆에 아무도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고령화가 진행될수록 요양보호사 필요성이 높아집니다. 오늘은 요양보호사 월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월급에 대해 정리한 글들을 쭈욱 읽어 봤습니다. 각각의 글마다 요양보호사 월급이 달랐습니다. 요양보호사는 근무시간과 방법이 다양해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급으로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는 재택하면서 요양을 하는 경우도 있고요.
고민끝에 실제 요양보호사를 구하는 곳들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많이 검색하면 좋은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양보호사 시급은 10,500원이 가장 많았습니다. 시급 또한 대상에 따라 달라집니다. 근무시간에 따라 변하기도 하죠.
10,500원이 가장 많지만 간혹 16,000원 시급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근무강도가 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시급과 근무조건을 잘 비교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요양보호사 월급은 175만원 이상이 많습니다. 이때도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4대보험, 퇴직금, 상여금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상여별도인 경우에는 월급이 좀 더 많아집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보여지는 요양보호사 월급은 세전입니다. 4대보험과 세금을 공제하고 실제 수령한 월급은 좀 더 줄어들겠죠.
요양보호사 월급이 240만원 이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주6일 근무하는 경우가 많아요. 또는 1일 8시간 이상 근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를 더 출근하고 근무시간도 많은 경우가 있죠. 이때는 근무시간을 비교해 보세요.
일반 직장인처럼 9시 출근해서 6시 퇴근하는 요양보호사가 있습니다. 밤늦게까지 일하는 요양보호사도 있죠. 단순히 월급만 비교하면 후자가 많아보이지만, 시간당 급여는 얼마인가를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양보호사는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이 듭니다. 되도록 좋은 환경에서 일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