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처음 이용하는 분들께

Posted by 비알레띠
2019. 5. 3. 17:13 카테고리 없음

그린카 이용방법, 이용요금 처음 이용하는 분들께 



그린카 이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처음 이용하는 분들은 알아야할 주의사항들이 몇가지가 있어요. 사실 그린카 어플을 설치하고 순서대로 그린카 예약을 하면 되지만, 그린카 나이제한, 주유요금, 반납연장 등 이용시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들 위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첫 시작은 앱설치입니다. 물론 앱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나 편리하게 그린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거의 필수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그린카 앱을 받고 회원가입을 진행하는데요. 이용하기 위한 그린카 나이제한이 있습니다. 운전면허 인증을 하면서 나이는 만 21세 이상 면허 취득한지 1년 이상 경과해야 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중 차량 예약은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지도에서 선택 또는 직접 장소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린카 예약은 편도, 왕복을 선택하는데요. 편도보다는 왕복이 이용요금이 조금 저렴하겠죠. 



장소를 지정하고 이용할 차량을 선택한 후에는 대여일 시간과 반납일 시간을 지정하고 대여요금, 자기부담금, 할인쿠폰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에 한가지 팁을 드리면 그린카는 예약 15분전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15분의 덤으로 주는 의미가 아니라 차량 점검하고 문제가 있을때 증거를 남겨야 하는 시간인데요. 예약 15분보다 일찍 도착해서 차량 외부를 점검한다면 조금 더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그린카 이용방법 팁은 통신사 kt를 쓰시는 분들은 최종요금에서 20% 할인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린카는 차량 대여요금 + 주행요금 + 자기부담금과 톨비 등 추가 비용이 더해져서 최종 요금이 됩니다. 


그린카를 이용할때는 차량 내에서 금연을 해야하고, 연료는 40% 이상 남겨진 상태로 만약 연료가 부족하면 차량내에 있는 주유카드를 이용해서 주유해야 합니다. 개인 카드로 주유하시면 안되요.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고, 그린카 이용 종료시 간단한 청소를 해주어야 합니다. 



그린카를 이용하다가 반납 연장을 하고 싶다면 어플을 이용하면 되지만, 혹시 다음 시간대에 예약한 사람이 있다면 연장이 불가합니다. 





그린카 이용요금 중 주행요금은 운행거리에 따라 부과되는 요금으로 반납시 처음 등록된 카드에서 하이패스 통행료와 함께 계산이 됩니다. 주행요금은 차종, 차량에 따라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요금표를 확인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경차가 대형에 비해서 대여요금, 주행요금이 싼 편이지만 간혹 차량에 따라서는 경차여도 주행요금이 비싸기도 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린카는 차량 대여부터 반납까지 그린카 회사에서 개입이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차량을 이용하기 전 상태를 좀 더 꼼꼼히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차량 손상을 인지 못하고 운행하다 다음 이용자가 파손을 고지할때 억울하게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