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반품접수 주의해서 해보아요.
택배와는 절대 뗄수없는 인생에서 살고 있습니다. 당장 오늘도 cj대한통운 반품접수를 예약했고, 기사님께서 찾으러 오시는데요. 최근에는 반품 박스에 cj택배라고 적어달라고 하더군요. 워낙 반품 물량이 많다보니 기사님들도 수거하실때 본인 택배사에 접수된 물량인지 확인 시간을 줄이셔야겠죠.
cj대한통운 반품예접수는 정말 간편합니다. 하지만 반품예약 접수전에 확인해야 할게 있죠. 물건을 구매한곳에 연락해 반품 접수 방법을 문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반품 택배비도 동봉을 해야하는지, 물건값에서 공제하고 환불처리할 수도 있죠. 물론 최근에는 무료 반품도 많습니다.
제가 오늘 접수한 물건은 판매사에 반품접수를 하면 저는 물건만 밖에 꺼내놓으면 됐는데요. 대부분의 경우는 직접 CJ대한통운 반품접수를 직접 해야합니다.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있는 조회/예약을 눌러보겠습니다.
이곳에서 택배조회도 할 수 있고, 반품이 아닌 일반택배예약도 할 수 있어요. 택배예약을 눌러서 반품접수를 해보겠습니다.
개인택배예약은 일반택배를 보낼때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반품예약을 눌러주세요. 이곳에서 택배 반품접수를 하면 되는데요. 운임결제방식을 체크할때 앞서 말씀드린대로 선불이나 착불에 대해서 구매처와 협의한 내용으로 결정을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예약신청하기만 누르면 접수는 완료가 됐습니다.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편리한데요. 고객센터 상담운영시간은 월~금요일까지고 08:00~18:00입니다. 토요일은 09:00~13:00까지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 반품접수를 하면 희망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어서 다른 택배사보다 편리합니다. 물론 희망방문일이 당일 지정이나 공휴일 지정은 안되구요. 택배사 사정에 따라 11~2일 정도 방문이 지연될때도 있습니다.
반품포장을 할때는 종이가방, 서류봉투, 비닐포장, 운송장 크기 이하의 박스는 불가능하니 포장하실때 주의해 주세요. 또한 상품의 최장변이 100cm 이내여야 하고 가로, 세로,높이를 합친 값이 최대 160cm 이하여야 합니다. 무게도 25kg 이내여야 접수가 가능하다고 해요. 이정도 사항만 기억하면 cj대한통운 반품접수를 쉽게 할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