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풍기 장단점, 살짝 고민이 되네요.

Posted by 비알레띠
2019. 8. 3. 17:31 카테고리 없음

냉풍기 장단점 



날씨가 무더워지니 일을 할 의욕이 점점 떨어집니다. 땀이 나고 몸이 끈적해지면 힘을 내서 무언가를 하기가 어려워 지는데요. 거실 에어컨을 하루종일 켜고 살자니 전기요금이 문제고 각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결국 돈만 많다면 근심걱정 없이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쉬운일은 아니죠. 요즘에는 창문형 에어컨도 나와서 실외기나 배관 걱정 없이 방에 에어컨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만 결국 비용이 많이 발생하죠. 이런점에서 냉풍기 장단점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냉풍기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하다는 가격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당장에 비용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냉풍기 장단점 중에서 가장 큰 점은 습식이라는 점입니다. 



우리나라는 여름이면 매우 습해지는데요. 습하면 불쾌지수가 함께 올라가죠. 냉풍기는 작동원리가 얼음팩을 이용해 바람을 내보내서 시원해지는 방법인데요. 



냉풍기를 사용하면 할 수록 더 습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전자제품이 많은 곳에서 냉풍기를 오랜시간 작동하게 되면 고장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미세한 습기들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냉풍기를 사용할때는 창문을 개방하는게 좋습니다. 또다른 냉풍기 장단점은 물을 수시로 갈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얼음팩이 금방 녹기 때문에 수시로 갈아줘야 하고 그냥 물을 넣을때는 최대한 찬물을 넣는게 좋은데 금방 그 시원함이 끝난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선풍기 한대 정도 가격으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이동형을 선택하면 원하는 장소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에어컨에 비해서 청소도 간편합니다. 



요즘에는 일반물을 넣어도 시원하게 해주는 냉풍기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또다른 냉풍기 단점으로 소음문제도 있는데요. 소음에 대해서는 엄청 심해서 불편하다는 경우와 참고 쓸만하다고 의견이 나뉘는 것 같습니다. 



냉풍기 장단점 중에서 마지막 장점은 전기요금이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그냥 일반 선풍기를 사용하는 정도의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런면은 좋습니다. 사실 선풍기, 냉풍기, 에어컨 각자의 역할과 사용환경이 있다고 생각해요. 



냉풍기 성능을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에어컨과 무리하게 비교할 필요가 없고, 냉풍기 장단점 중에서 무리하게 단점만 부각 시킬 필요도 없죠. 본인이 냉풍기 장단점을 잘 알고 내가 사용하는 환경에서 필요한지 생각해보고 결정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에어컨 좋은건 알지만 잠깐 살 집에 비싼 설치 비용 들여서 사용할 수는 없겠죠. 지금까지 냉풍기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선택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