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씩 알아가는 주식시세
주식시세
주식을 시작한 분들은 항상 주식시세를 체크하고 조회해야 합니다. 저도 나름 주식시세표를 잘 본다고 생각 했는데, 최근 하락시장에서 많은 투자금을 날렸네요. 하락장에서는 정말 신중한 운영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주식시세 조회는 네이버 증권을 많이 썼었는데요.
최근에는 다음 금융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물론 주식시세는 전문 방송을 보거나 신문을 통해서도 접할 수 있죠. 하지만 보기 편하고 찾기 편한 방법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글씨가 빽빽하거나 화면이 복잡하게 구성된 것 보다는 여유있고 눈에 잘 들어오게 되어 있어야 좋습니다.
저는 일부러 HTS를 켜지 않고 다음 금융을 통해서 주식시세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필요한 기능이 알맞게 배열되어 있거든요.
다음 금융에서 주식시세는 국내, 미국, 아시아, 유럽 지수를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아시아지수를 선택하면 중국과 일본의 주가지수를 알 수 있어요. 우리나라 증시는 미국과 중국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세계 증시부터 보는게 좋겠죠.
전체적인 흐름을 확인했다면 인기 검색으로 올라온 회사들을 보거나 업종 별로 증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회사를 선택하면 그 회사에 대한 주식에 관한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 종목 시세를 선택하면 업종별로도 주식시세를 볼 수 있고 차트슬라이드를 눌러서 주식 차트도 볼 수 있어요.
차트를 보면 상단에는 동종업종 회사들이 나오고 본 화면에서는 회사의 상세한 정보들이 나옵니다. 상세차트를 선택하면 차트에 좀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어 보여지고 현재 화면에서도 일봉, 주봉, 월봉 선택이 가능합니다.
차트슬라이드에서는 업종, 시가총액, 거래량, 외국인보유율 등 다양한 순위로 현재 화재가 되고 있는 회사들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첫 화면에서 종목명과 종목코드를 통해 주식시세를 바로 조회할 수 있고 국내, 해외 뉴스를 선택해서 읽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음 금융에서 주식시세 조회를 해봤는데요. 일단 화면 구성이 복잡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단순하지만 원하는 것만 찾아서 보기 좋네요. 주식을 보유한 분들이라면 요즘 다들 힘든 시기죠. 저는 최근에 주식 시세를 확인을 일부러 안하고 있어요. 어려운 시간이 지나가면 또 좋은 시기가 오겠죠. 모두 힘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