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배령 예약하기

Posted by 비알레띠
2019. 7. 11. 15:32 카테고리 없음

곰배령 예약하기



부모님 몸이 좋으실때 꼭 곰배령에 같이 가기로 했는데 하루이틀 미루다 보니 이제는 다리가 많이 아프셔서 함께 가기가 힘들어 졌네요. 곰배령은 점봉산(1424m) 능선에 자리하고 있고 야생화의 천국이라는 뜻에서 천상의 화원으로 불립니다. 



점봉산 전체가 유네스코 지정 생물권보존지역이라 입산이 금지되고 있지만, 강선계곡부터 곰배령까지 약 5km의 생태 탐방 구간이 조성되어 있어서 곰배령 예약자에 한해 탐방을 할 수 있습니다. 곰배령 운영구간은 10.5km로 생태관리센터를 출발해 강선마을, 곰배령을 거쳐 하산탐방로, 생태관리센터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곰배령 예약하기가 꼭 필요한 이유는 환경보호를 위해 1일 탐방인원을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지금부터 안내할 곰배령 예약 방법으로 450명, 지역 마을대행으로 450명이 1일 탐방인원입니다. 지역 마을대행은 해당지역 펜션에 예약하면 자동으로 탐방 예약을 해주니 별도로 곰배령 예약하기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곰배령 예약하기 할 수 있는데요. 산림청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점봉산 곰배령 예약 바로가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다만 자연휴양림 좀 다녀 보신분들은 휴양복지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산림생태탐방을 선택하면 점봉산 곰배령 예약과 같은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참고로 곰배령 탐방코스는 왕복 4시간 정도 됩니다. 트레킹에 필요한 적당한 준비물을 챙겨서 출발하는게 좋습니다. 



점봉산 산림생태관리센터에서 신분증을 보여주고 입산허가증을 받아야 출발할 수 있습니다. 차를 가져온분들은 곰배령 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고, 따로 곰배령 입장료는 없습니다. 강선마을 식당을 지나면 두번째 사무소가 나오는데요. 이곳에서 입산허가증을 확인합니다. 지정된 탐방로만 이용해야 합니다. 



곰배령 예약하기 화면에 들어오면 입산 예약 일정표가 보입니다. 그 아래에 곰배령 예약 및 확인을 누르면 예약 홈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곰배령 예약하기는 회원가입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탐방하고자 하는 날짜 안의 시간을 선택하세요. 참고로 날짜 변경은 불가합니다.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치고 신청 정보를 입력하는데요. 신청자이름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동행자가 있으면 신청자 +1명을 선택하고 동행자 이름을 입력하세요. 신청자, 동행자 본인이 아니면 입산이 불가능합니다. 입산시 각자 신분증을 보여줘야 합니다. 



신청자 생년월일과 중복체크 및 인증번호를 받고 새로운 창이 뜨면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문자로 전송된 인증번호를 이때 입력하면 됩니다.



예약시간을 선택하고 진동리 곰배령 예약신청을 클릭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신청하시겠습니까에서 확인을 눌러야만 최종 신청이 됩니다. 확인을 누르지 않고 화면을 끄면 신청이 안된다고 하네요. 



예약변경은 동행자와 시간만 가능합니다. 다른 기타 정보는 변경을 할 수 없어요. 지금까지 곰배령 예약하기를 해보았는데요. 4시간 정도의 코스라 평소 운동을 안하던 분들은 조금 힘들어 하십니다. 미리 예약을 하는게 좋은데 일정이 가까워지면 취소표가 나오기 때문에 만약 곰배령 예약을 못한 분들은 지속적으로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