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구직활동 방법 간단 정리

Posted by 비알레띠
2019. 6. 13. 17:12 카테고리 없음

워크넷 구직활동 방법 간단 정리



회사를 퇴직하게 되면 우선적으로 해야 할일 중 실업급여 신청이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퇴사 후 일정기간안에 지급되기 때문에 빠르게 신청하는게 좋아요. 실업급여를 신청했다면 자격 조건 심사 후 실업급여를 수령하게 됩니다. 



실업급여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매달 워크넷 구직활동 해야 합니다. 워크넷 구직활동은 이력서를 내고 면접을 보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온라인으로 하지만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다면 오프라인에서 하셔도 됩니다. 



워크넷 구직활동의 장점은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 구직활동 내역을 온라인 전송할때 별다른 첨부서류 없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워크넷 구직활동을 보여드릴께요. 



우선 워크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야겠죠. 워크넷 구직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가입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에 가입한 아이디로 워크넷 구직활동을 하고 인증날짜에 고용보험에서 전송을 하면 됩니다. 워크넷은 고용보험과 연계되어 있어서 따로 증빙파일을 첨부하지 않아서 편리합니다.



회원 로그인을 하면 가입할때 정보를 바탕으로 이력서가 생성됩니다. 좀 더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하려면 이력서전문적으로 작성해 등록해 주세요. 실업급여만을 위한 구직활동에는 기본 이력서를 사용해도 됩니다. 



화면 상단에 자기 이름을 누르면 마이페이로 이동할 수 있어요. 이곳에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등록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분야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관리해 놓으면 해당 분야를 넣을때 이력서를 선택해서 지원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준비를 했다면 이제 워크넷 구직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워크넷 구직활동을 할때 1달에 해야 하는 횟수가 있죠. 저때는 1달에 2회 였는데 지금은 조금 다른거 같더라구요. 



워크넷 구직활동 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지금부터 소개하는 워크넷 구직활동은 여러가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제 경험으로는 이 방법이 가장 편리 했어요. 상단 메뉴 중 채용정보에 마우스를 올리고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지역을 선택하면 채용정보 상세 검색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하는게 가장 좋은데요. 또한 이곳에서 조건을 선택하면 워크넷 구직활동이 쉬워집니다. 



우측 하단에 이메일 입사지원 가능은 필수로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검색조건 더보기를 눌러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고 정보제공처에서 워크넷만 선택해서 검색하면 워크넷 구직활동 시작하기에 가장 편리한 상태가 됩니다. 



두가지 조건을 필터 걸었기 때문에 검색되는 결과는 이메일 입사 지원이 가능하며 워크넷에 올라온 정보만 나오겠죠.



그럼 내가 원하는 혹은 가고 싶은 회사를 선택해서 들어가 주세요. 이렇게 하면 이메일 입사지원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고 이메일 입사지원을 누르면 워크넷 구직활동을 성공적으로 하신거에요. 이렇게 구직활동을 했다면 기준일에 맞추서 고용보험에서 온라인 전송을 해주면 됩니다. 참 쉽죠? 워크넷 구직활동 외에 온라인 전송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질문을 남겨주세요. 그 부분만 따로 정리해서 다음 포스팅을 해볼게요.